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천시 전경(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이천)=박찬분 기자]이천시가 일상생활 중 예상치 못한 재난이나 안전사고로 피해를 본 시민에게 최대 1000만 원의 보험금을 지급하는 '시민안전보험'2021년에도 혜택받을 수 있게끔 가입 기간을 갱신하였다고 17일 밝혔다.

 

이천시에서는 2020년에 처음 시행한 시민안전보험은 이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외국인 포함)이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가입되며 보장항목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었을 경우 보험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보험금은 이천시가 가입한 DB손해보험을 통해 지급한다.

 

보장항목은 자연재해 사망 폭발, 화재, 붕괴 사고 대중교통 이용 중 사고 강도 사고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 가스 사고 농기계 사고 등이 그대로 유지되며 이에 더해 성폭력범죄 상해 화상 수술비 보상의 두가지 항목이 추가 되었다. 최대 보장금액은 1000만 원이며 청구기한은 사고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이다.

 

이천시 안전총괄과장은 시민안전보험 갱신 가입으로 21, 22년에도 피해를 입은 시민에게 경제적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됐다불의의 사고로 피해를 입은 시민이 시민안전보험 가입 사실을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 하는 일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18 11:00: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