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고양)=이윤기 기자]고양시의 마이스 전담기구인 사단법인 고양컨벤션뷰로가 지난 4일 독립법인으로 출범했다.

 

고양컨벤션뷰로는 지난 2016()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내부조직으로 설립됐다. 이후 독립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시는 지난해 9고양컨벤션뷰로 설립·운영에 관한 규칙을 제정, 지난 4월 창립총회와 경기도 허가를 거쳐 마침내 독립 법인으로 출범한 것이다.

 

고양컨벤션뷰로는 고양시의 마이스 행사 유치·발굴·개최 지원, 국내·외 마이스 산업 홍보 및 도시 마케팅, 지역 특화 마이스 사업 발굴·육성 등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됐다.

 

고양컨벤션뷰로는 법인 출범과 더불어 공모사업 선정, 마이스 공로상 수상 등 마이스 분야에 연이은 쾌거를 이뤘다.

 

먼저 각종 공모사업으로 약 41천여만 원의 추가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지원사업, 한국관광공사 지역 마이스산업 활성화사업, 경기관광공사 경기 지역특화 마이스 육성사업 등에 선정돼 다양한 지역 특화 마이스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지난 429일 한국마이스협회가 주관하는 ‘2021 아태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에서 마이스 공로상 단체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중대형 마이스 행사 유치, 지속가능한 마이스 실천, 마이스 전문인력 양성 등을 통해 대한민국 마이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이상열 사무국장은 새롭게 도약하는 고양컨벤션뷰로는 고양시 국제회의 전담조직이자 도시마케팅 조직으로서 각종 행사 유치와 마이스 생태계 조성을 위해 발벗고 나서겠다마이스를 통해 지역사회와 산업을 연결하고 나아가 고양시를 아시아 마이스 중심도시로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14 16:19: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