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삼안선 제4차 국가철도망 반영 및 지하철 8호선 연장 추진위원회 결의대회(사진=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광주)=박찬분 기자]광주시는 지난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철도망 확충을 위한 삼안선 제4차 국가철도망 반영 및 지하철 8호선 연장 추진위원회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광주시 통리장협의회 및 추진기획단 등이 참석했으며 국토부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경강선 연장(삼안선) 반영 및 지하철 8호선 연장 사업이 반드시 추진돼야 한다고 결의를 다졌다.


추진위원회는 교통인프라 확충을 위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삼안선이 신규 사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국토부에 지속적으로 요구할 계획이다.


이상원 추진위원회장은 극심한 교통체증으로 고통 받는 40만 광주시민의 교통난 해소를 위해 반드시 유치에 성공해 광주시가 수도권 동남부 철도요충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활동해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신동헌 시장은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의 바람인 철도 유치에 성공해 시민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28일 발대한 삼안선 제4차 국가철도망 반영 및 지하철 8호선 연장 추진위원회는 이후 두 차례 간담회를 통해 조직 구성 및 향후 추진일정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12 20:17: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