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산시청 (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안산)=김유지 기자]안산시 대표 관광지 중 한 곳인 야생화 천국풍도가 SBS ‘정글의 법칙으로 전국 시청자들에게 소개됐다.

 

국내외 아름다운 미지의 생존지를 소개하는 SBS 대표 예능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은 지난 8와일드 와일드 웨스트라는 주제로 풍도에서의 12일 생존기를 공개했다.

 

방송에서는 자타공인 생존의 달인인 족장 김병만, 영화배우 박기웅, 홍현희&제이쓴 부부, 셰프 정호영, 걸그룹 오마이걸 멤버 승희, 코미디언 최성민의 아름다운 섬, 풍도에서의 생존 여행이 그려졌다.

 

12일간 풍도 매력에 푹 빠진 출연진들은 자연산 김 개조개 홍합 말똥성게 참풀가사리 등 싱싱한 해산물을 맛보며 시청자들의 입맛을 돋우기도 했다.

 

특히 와플팬에 눌러 먹는 개조개와 게의 맛은 어디서도 맛볼 수 없었던 별미였고, 보기만 해도 가슴이 시원해지는 북배에서 바라본 서해 풍경까지, 오감을 사로잡은 풍도의 매력이 병만족을 비롯해 시청자들의 안방까지 전해졌다.

 

SBS 정글의 법칙-풍도 편은 오는 15일 두 번째 이야기가 전파를 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풍도의 자연을 잘 가꾸고 보존해서 더 찾고 싶고, 더 머무르고 싶은 아름다운 섬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풍도는 산림청이 선정한 대한민국 야생화 100대 명소 중 하나로, 매년 봄이 되면 야생화를 보기 위해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다. 안산시는 관광객들과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하루 1회 운항하던 관광선을 하루 2회 정박하도록 운항횟수를 늘렸다.

 

또한, 최근에는 풍도 지명을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사용해온 단풍나무 풍()’자로 바꿔 지명을 회복했다. 기존에는 일본식 표현인 풍성할 풍()’자가 쓰여 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12 09:45: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