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상돈 의왕시장, 고령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주재 .. “연말까지 WHO 국제네트워크 가입”
  • 기사등록 2021-05-11 10:55:27
기사수정



 


김상돈 의왕시장이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김상돈 의왕시장은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랑이 시의회부의장, 관계 전문가 및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주재했다.

 

이날 보고회는 노령인구 증가로 인해 빠르게 진행 중인 고령사회를 대비하여 어르신뿐 아니라 모든 세대가 다같이 행복한 복지정책을 마련하고자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제시한 가이드라인에 따라 의왕시 특성에 맞는 정책 추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고령친화도시란, 어르신이 건강하고 활력있는 사회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정책, 인프라, 서비스 등이 조성된 도시로서, 궁극적으로는 어르신을 비롯한 전 세대가 다 같이 살기 좋은 환경이 조성된 도시를 말한다.

 

그동안 시는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심층면접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고령친화도시 시민모니터단을 구성하여 다양한 세대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며 어르신뿐 아니라 모든 세대가 나이에 따른 환경변화에 불편함 없이 다같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힘써 왔다.

 

이날 김 시장은고령친화도시 조성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소통, 존중, 여가, 주거, 교통, 일자리, 건강과 돌봄 등 다양한 영역에 걸친 정책과 아울러 베이비붐세대 등 중장년층의 노후 준비를 위해 의왕시만의 특색있는 정책을 추진하여 더욱더 앞서나가는 복지행정을 펼쳐나가겠다“2021년 말까지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을 목표로 세부정책을 수립하여 고령사회에 대비한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11 10:55: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