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동두천 청년합격 지원세트 포스터(사진=동두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동두천시가 다른 지자체와는 차별화된 방법으로 청년지원 정책을 펼쳐나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청년구직비용 패키지 지원(일명 동두천청년합격지원세트) 사업은 면접과 각종 시험을 준비하는 청년(1939)들에게 필수적으로 소요되는 비용을 보전해주기 위한 것으로, 면접을 앞둔 청년들에게는 정장과 사진촬영, 헤어·메이크업 비용을, 시험을 앞둔 청년들에게는 교재비와 수강료, 응시료까지 지원하고 있다.


지원규모는 면접준비 청년들에게는 최대 17만원(면접정장 구입·대여 12만원, 사진촬영 2만원, 헤어·메이크업 3만원)까지 지원되며, 시험준비 청년들에게는 연간 10만원 범위 내에서 필요한 서비스(교재비 3만원, 수강료 10만원, 응시료 3만원)를 선택적으로 지원한다.


신청은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apply.jobaba.net)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청년들은 지원받고자 하는 서비스에 따라 면접확인서, 응시표, 영수증 등 간단한 증빙자료만 구비해서 신청하면, 사용한 금액만큼 지역화폐로 돌려받을 수 있다.


최용덕 시장은 청년이 동두천의 미래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에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세심하고 체감도 높은 정책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06 20:09: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