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성생활가이드북(사진=안성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성)=전순애 기자]안성시는 안성시민에게 필요한 각종 민원서비스와 생활 정보를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도록 ‘2021년 안성생활 가이드북을 제작하여 배포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안성에 처음 전입하는 새내기 전입자와 결혼이나 취업 등으로 안성시에 살게 된 이주민은 물론이고 안성에 계속 거주해 왔지만 시에서 제공하는 각종 공공서비스를 몰라서 이용하지 못했던 시민들이 편리하고 쉽게 각종 민원서비스와 복지 혜택을 찾아볼 수 있도록 하고자 ‘2021년 안성생활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가이드북에는 더불어 사는 도시 풍요로운 안성 소개 공공기관, 은행, 병원 등 주요시설 안내 안성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각종 편익시설과 교통편 안내 알면 알수록 편리한 민원서비스 안성시민이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복지서비스 역사와 문화를 즐기자! 유서 깊은 멋과 맛, 문화관광 등의 내용을 수록했다.

 

특히, 가이드북은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나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찾아볼 수 있도록 안성시청 홈페이지(전자민원민원안내생활가이드북)에도 게시했다.

 

또한, 시는 안성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 등 외국인들이 각종 민원서비스와 복지 혜택을 쉽게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가이드북 내용을 중국어와 러시아어로 번역하여 발행할 예정이다.

 

이걸필 토지민원과장은 안성시에서는 시민 편의를 위해 각종 공공서비스를 발굴하여 제공하고 있으나, 새내기 전입자를 비롯한 시민들이 잘 알지 못해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이번에 제작 배포한 ‘2021년 안성생활 가이드북을 통해 시민들이 쉽게 정보를 찾고 이용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06 13:17: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