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캅(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1년 여성가족부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인마을 구조대-Have A Nice Day(이하 마을 구조대)’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이어지는마을 구조대프로그램 활동은 의왕시 유일의 전통시장인 부곡도깨비시장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이 직접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등 청소년 주도로 지역사회 변화활동을 이끄는데 참여하게 된다.

 

마을 구조대프로그램은 총 13회에 걸쳐 진행되며 민주시민교육, 지역이해교육 등의 다양한 역량강화 교육과 함께 3D펜 활동, 그래피티 활동 등을 통한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공모사업의 모집인원은 15명 이내로 이번 달 24일까지 모집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가자에게는 자원봉사시간과 위촉장 및 활동 확인서가 발급된다.

 

프로그램 담당자 김하은 청소년지도사는청소년들이 메이커활동·창작활동 등을 통해 의왕 전통시장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기획 및 자원봉사 활동으로 부곡도깨비시장을 활성화하여 청소년 주도의 마을 공동체 활동을 이끌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16 19:23: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