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민주 대표의원, 제주도의회 더민주 대표단 맞아 교섭단체 간 교류·협력 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1-04-09 23:06:10
기사수정

 



박근철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9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주특별자치도 더불어민주당 김희연 원내대표와  「경기도의회-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박근철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의왕1)이 제주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을 맞아 특별한 협약식을 가졌다.


박 대표의원은 9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주특별자치도 더불어민주당 김희연 원내대표와  「경기도의회-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17개시도 광역의회 중 첫 번째 교섭단체 간 협약이다.


이 협약은 양 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간의 실질적인 지방자치 발전과 광역의회 교섭단체 운영에 관한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박 대표의원을 비롯한 경기도의회 더민주 대표단과  김희연 제주도의회 원내대표를 비롯해 6명의 의원들이 참석했다.
 
이 날 양 의회  원내대표는 △ 「지방의회법」 제정 추진 및 「지방자치법」 공포에 따른 공동 대응 △ 교섭단체 위상 강화 및 효율적인 운여 방안 공동 모색 △ 공동 관심 사안에 대한 공동연구 및 세미나 개최 △ 전문성 강화와 이해 증진을 위한 인적 교류 △ 기타 상호 교류·협력 증진 프로그램 운영 등에 관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박 원내대표는 “17개 시도 광역의회 중 첫 번째로 경기도의회와 제주도의회 교섭단체가 교류·협력 협약식을 개최하게 됐다”면서 “ 활발한 교류를 통해 서로의 경험과 장점들을 나누고, 지방의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희연 제주도의회 대표의원은 “이번 4.3 특별법의 전부개정은 경기도의회 의원님들의 역할이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 협약식이 양 교섭단체의 경험과 장점을 서로 배워서 의회를 이끌어 가는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와 제주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반기 1회의 정기회의를 통해 협약서에 명시된 교류·협력 사항을 원활하게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09 23:06: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