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아름다운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학교숲(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정부)=잉뉴기 기자]의정부시는 학생들의 정서함양과 친자연적인 학습공간 제공을 위해 의정부중학교 대상으로2021년도 학교숲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학교숲 조성은 민선 7기 역점사업 The G&B City 프로젝트일환으로 학교 진입로의 경관을 개선하여 학생, 방문객들에게 친환경 녹색쉼터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정문에서 본관으로 이어지는 통학로 400(L=100m)규모에 노후화된 포장과 휴게시설을 철거하고 남천, 황금사철나무, 나무수국, 꼬리조팝, 말채나무 등 관목 4천 본과 맥문동, 수호초 등 지피식물 2400본의 조경수를 식재하는 등 생소한 수목에 명패를 설치하여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학습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상록 녹지산림과장은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계절별 꽃과 나무가 피어나는 자연의 신비를 느낄 수 있고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학교숲 조성에 다수의 학교가 동참하도록 하여 더 푸르고 아름다운 의정부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설계 시부터 학교 측의 의견을 적극 수렴반영하고, 학교숲 활용보전을 위해 기술자문, 협의사항 등을 내용을 포함한 학교숲 조성 협약을 지난 7일 체결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08 23:09: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