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신중년학교(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오는 421일부터 운영하는‘2021년 위풍당당 신()중년학교교육생을 47일까지 모집한다.

 

의왕시 위풍당당 신중년학교는 신()중년의 인생2막 준비를 위한 학습과 다양한 커뮤니티활동 등으로 행복한 노후설계를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운영하는 인생설계과정4055 직업 및 미래설계‘ReStart Course’는 현재 자신의 상황 등을 분석하여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하는 과정이며, 5065 은퇴설계‘Bravo My Life’는 은퇴 이후에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고 사회공헌활동과 학습커뮤니티를 통해 건강한 노후를 설계하는 과정으로, 교육생 연령층에 맞는 다양한 요구에 맞추어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생활기술과정시민기록가양성과정은 의왕문화원과 연계하여 기록물 수집·관리에 관심이 있는 시민아카이브를 양성하여 지역 내에서 주체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할 계획이며, 4565 신중년을 위한 이론·실습수업으로 드론조종 및 항공촬영 목공지도사 그린원예지도사 신박한 정리수납 교육도 준비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운영하는 위풍당당 신중년학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ZOOM) 수업과 대면 교육을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청방법은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되며, 수강료는 무료이고 재료비와 자격증발급비 등은 본인부담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의왕시 평생교육과(031-345-2559)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01 11:11: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