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흥오이도박물관_포스터(사진=시흥시 제공)



[경기뉴스탑(시흥)=김유지 기자]시흥오이도박물관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흥시(오이도)와 관련된 유물 기증 캠페인을 연중 추진한다.

 

박물관 개관(2019.7.30.) 이후 20만여 명이 다녀간 시흥오이도박물관은 자발적인 유물 기증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유물을 확보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박물관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기증 대상은 어촌 및 군자소래염전 관련 생활용품과 2,000년대 이전 사진지도신문 등의 기록 자료로, 시흥의 생활역사문화와 관련된 유물이면 모두 가능하다.

 

기증 신청이 접수되면 전문가로 구성된 유물수집평가위원회를 통해 해당 유물의 전시연구적 가치를 평가한 뒤 기증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기증자에게는 기증 증서가 발급되고 박물관의 각종 전시 및 문화행사 초청을 비롯해 박물관 도록학술도서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기증받은 유물은 소장품 등록 후 전문학예사에 의해 체계적으로 관리되며, 박물관 전시 및 교육연구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기증 관련 신청서는 시흥오이도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박물관 방문 또는 이메일(dlfdus1@korea.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3-25 14:13: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