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성남시 위례 평생학습관 25일 개관 기념해 26일 개최하는 평생학습포럼 안내 포스터(사진=성남시 제공)



[경기뉴스탑(성남)=박찬분 기자] 성남시는 오는 2030년까지 위례, 분당, 분당남부, 중원, 수정, 판교 등 6개 권역별 평생학습관 신설을 추진 중인 가운데 위례 평생학습관이 첫 번째로 설치돼 오는 325일 개관한다.

 

위례 평생학습관은 수정구 창곡동 569번지 옛 위례동 행정복지센터 건물을 리모델링해 마련됐다.

 

단층 짜리 건물 450규모이며, 강의실 4개와 시민 소통실 등 학습공간을 갖췄다.

 

지역 주민들을 위한 배움과 채움정규강좌, 인문학 특강 등을 진행한다.

 

60세 이상 시민에 스마트폰·키오스크 활용 교육을 하는 은빛학당등 사회변화를 반영한 특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위례 평생학습관 개관식은 이날 오후 2시 학습관 야외마당에서 은수미 성남시장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다음날인 326일 오후 2시에는 학습관 내 위례 중앙홀(강의실)에서 권역별 평생학습관 첫 개관을 기념한 성남 평생학습 포럼이 열린다. ‘시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학습프로그램 체계 구축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이며, 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성남 TV’로 생중계한다.

 

은수미 성남시장의 공약사업인 6권역별 평생학습관 설치는 특성이 다른 지역권 내 맞춤형 평생학습 여건을 조성하고,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위례에 이어 분당권역 평생학습관이 오는 2024년 건립 예정인 이매1동 신축 복합청사(5층짜리 건물) 내에 2500규모로 설치·운영된다.

 

분당남부, 중원, 수정, 판교 등 4개 평생학습관은 설치 부지를 검토해 차례로 신설한다.

 

기존의 성남시 평생학습관(야탑동)까지 합치면 지역 내 평생학습관은 모두 7개로 늘게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3-22 07:31: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