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모바일 앱 하남아가랑’홍보 포스처(사진=하남시 제공)



[경기뉴스탑(하남)=박찬분 기자]하남시가 한국과학기술젠더혁신센터(소장 이혜숙, 이하 젠더혁신센터’)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협업을 이뤄 임신부터 출산, 육아까지 모든 정보를 담은 모바일 앱 하남아가랑을 개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18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젠더혁신센터와 모자보건사업 업무협약을 맺고 임신·출산·육아 서비스 지원을 위한 시민요구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앱 형태의 정보제공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수요자에게 맞춤형 정보를 지원하는 모바일 앱을 젠더혁신센터가 개발해 하남시가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하남아가랑앱은 임신기부터 출산 후 1년까지의 부모들이 새로운 경험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의료·정서적 지원과 함께 풍부한 육아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임신·출산·육아 생애주기별 각종 지원 영양관리 서비스 임신기 정보 월령별 아기의 성장발달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으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해 정책 변화를 반영할 예정이다.

 

구성수 시 보건소장은 하남아가랑 앱을 통해 시민들이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임신과 출산·육아기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맞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남아가랑앱은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3-18 23:42: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