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천시청 전경(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부천)=김유지 기자]부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수정, 이하 센터)는 어린이 급식소에 종사하는 조리원을 대상으로 39일과 10일 양일에 걸쳐 비대면 교육을 실시했다.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건강 관리법을 주제로 한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진행됐다.

 

몬스터교육연구소 고영선 강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조리원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강의했다. 이날 참석한 부천시 관내 어린이 급식소 조리원 200명의 92%는 이번 교육에 만족한다며 다음 교육에도 참석하고 싶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조리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을 받을 기회가 부족하다고 생각했었는데, 화상으로라도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업무 중 받는 스트레스에 대하여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센터는 조리원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본 교육뿐 아니라 미처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조리원을 대상으로 교육 동영상 어린이 급식소 식중독 예방교육을 자체적으로 제작하여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 전체에 보급했다.

 

이수정 센터장은 조리원 대상 교육이 비대면으로 실시되어 아쉬움이 남지만 센터에서 실시되는 교육의 방향을 다양화하여 많은 분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3-12 20:26: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