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의왕시청-이소영 국회의원, 의왕 지역 미래학교 설립.운영 위해 맞손 - (가칭) 내손 중·고 통합운영 미래학교 설립 추진 동력 확보
  • 기사등록 2021-02-27 13:57:12
기사수정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6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상돈 의왕시장, 이소영 국회의원과 (가칭)내손 중.고 통합 운영 미래학교 설립.영을 위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육영미 기자]경기도교육청이 26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의왕시청(시장. 김상돈), 이소영 국회의원과 (가칭)내손 중.고 통합 운영 미래학교 설립.영을 위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


도교육청은 의왕 지역에 학교급과 학년제를 구분하는 경직된 학교 제도를 벗어나 무학년제 개별화 교육으로 학생 스스로 진로를 찾고 살아가는 힘을 기르는 중. 통합 운영 미래학교 설립을 추진 중이다.


협약에 따라 의왕시가 학교 대지를 제공하고 도교육청이 학교 설립 추진.영, 이소영 국회의원이 학교설립을 위한 협약 이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가칭)내손 중ㆍ고 통합 운영 미래학교가 4월 교육부-행안부 공통투자심사에서 통과될 경우 2024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학교설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급간 통합 연계교육으로 미래학교의 개념을 만드는 오늘 이 자리는 한국교육의 새로운 역사가 될 것”이라며, “교육혁명의 출발에 모두 힘을 모아 미래학교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27 13:57: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