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산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안산)=김유지 기자]안산시는 22일 용인대학교와 안산시 체육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 박선경 용인대 총장 등 10여명이 참석해 안산시민의 건강증진과 체육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안산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용인대 발전을 위한 무도·체육·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맞춤형 협력사업 발굴 추진 체육시설 운영 및 이용에 대한 상호 협력과 편의 제공 안산시민 및 장애인, 어린이, 다문화가정을 위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개발·보급 및 활성화 지원 무도·체육 지도자 및 학생 교육을 통한 인적·물적 자원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교류 지역사회 봉사(재능기부) 및 현장실습 지원 안산시 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 기타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사항 등이다.

 

박선경 총장은 안산시가 체육 명품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전 연령층의 생활체육 활성화뿐만 아니라, 장애인 및 외국인 체육진흥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예체능 분야 특성화로 국위선양과 한국문화 보존을 실천하고 있는 용인대와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용인대의 우수한 인적자원과 상호교류를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체육산업 발전 및 일자리 창출까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22 11:37: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