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회 연구단체 '경기도 노동정책 연구회' ‘경기도 중소 제조기업의 산업재해 예방 및 정책적 지원방안 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 기사등록 2021-02-16 21:28:48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연구단체 '경기도 노동정책 연구회'가 16일  경제노동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중소 제조기업의 산업재해 예방 및 정책적 지원방안 연구’에 대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의회 연구단체 「경기도 노동정책 연구회」(회장 김장일 의원, 더민주, 비례)은 2월 16일(화) 경제노동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중소 제조기업의 산업재해 예방 및 정책적 지원방안 연구’에 대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회장인 김장일 의원, 김미숙 의원(더민주, 군포3), 김영해 의원(더민주, 평택3), 김인순 의원(더민주, 화성1), 김지나 의원(민생당, 비례), 이원웅 의원(더민주, 포천2), 이필근 의원(더민주, 수원3), 허원 의원(국민의힘, 비례) 등 용역 단체 회원들과 책임연구원인 이상국 소장, 노동권익과 이승준 산업재해예방팀장이 참석하였다.

 

연구용역의 책임연구원인 이상국 소장은 임의로 선정된 10개 기업을 대상으로 경기도 중소제조기업의 안전보건 실태조사, 중소제조기업의 산업재해 예방대책, 경기도 조례개정 등의 정책적 지원방안 등에 대한 발표를 통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서는 노동자의 안전교육에 앞서 기업주, 사용자의 교육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필근 의원은 경기도내 50인 이하 제조기업에서 산업재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만큼, 분야별 통계를 통해 산업재해 발생률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대책을 강구하여 연구를 보완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김영해 의원은 코로나19로 기업체를 방문하여 대면 조사하기도 쉽지 않고, 업체를 선정하는 데에 따른 어려움도 많았을 것이라 생각하고,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연구가 진행되면 더욱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장일 의원은 끝으로 “코로나 2단계의 어려운 상황과 지역 일정으로 바쁘신 중에도 참석하신 의원님들과 짧은 연구기간 동안 수고해 주신 이상국 소장님과 연구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최종보고회까지 남은 기간 좋은 결과물을 위해 수고해주시길 바라고, 이런 좋은 연구를 통해서 만들어진 결과물로 노동 관련 재해예방 매뉴얼을 만들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16 21:28: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