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파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파주)=이윤기 기자]파주시가 16특례보증 출연실적 우수지자체에 선정돼 경기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감사패는 이민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파주시청을 방문해 최종환 파주시장에게 직접 전달했다.

 

특례보증은 담보력이 부족해 융자가 어려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특례보증서를 발급해주는 제도다.

 

파주시는 지난해 중소기업 특례보증 12억 원, 소상공인 특례보증 25억 원을 출연해 경기신보가 선정하는 우수 지자체가 됐다. 이에 따라 파주시 지역의 기업들은 기업신용평가(NCCRS)3점의 가점이 반영되고, 85%대의 보증비율이 적용되는 보증상품의 경우 90%로 보증비율이 상향돼 대출기관의 자금 이용이 원활해졌다.

 

이민우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앞장서준 파주시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자금융통을 원활하게 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경기신용보증재단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안정적인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특례보증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경기신용보증재단 파주지점(031-942-7521)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16 20:52: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