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민주 대표의원, 전국 광역의회 대표의원 회의 주재 .. "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 3월-4월 출범"
  • 기사등록 2021-02-15 22:17:17
기사수정

             




15일 오후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국 광역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협의회에서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주먹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의왕1)이 주재하는 전국 광역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회의가  15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렸다.

 

박 대표의원이 추진하는 전국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협의회(‘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 구성 및 지방의회법 제정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 자리에는 경기도의회를 비롯해 서울시의회, 인천시의회, 강원도의회, 충남도의회, 부산시의회, 대구시의회, 울산시의회, 경북도의회, 전북도의회, 전남도의회, 제주도의회 등 12개 의회 대표위원들이 참석했다.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김규태 경기도교육청 부교육감이 자리를 같이해 힘을 보탰다.

 

이날 회의는 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의 공식출범을 위한  사전모임 성격으로, 협의회 출범과 관련된 실무적인 내용들이 논의됐다.

또한 시도 광역의회 차원에서‘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채택하는 방안과 협의회 출범식 일정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었다..

 


15일 오후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국 광역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협의회에서 박근철 대표의원과 이재명 경기지사가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사진=경기도 제공)


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는 오는 3월 또는 4월에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교섭단체협의회의 대표 및 정관, 사업계획 등은 이때 확정된다.

 

회의를 주관한  대표의원은 “이제는 진정한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지방의회 의원님들이 한 목소리를 내야 한다”면서 “모든 첫걸음은 작지만 위대한 역사를 만들었다. 오늘의 첫걸음이 지방자치 역사에 위대한 발자국이 될 것이다”면서 협의회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은 지난해 12월부터 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 구성을 위해 전국 시·도의회 교섭단체를 순방했다. 대표단은 순방을 통해 ‘지방의회법 제정 등 지방의회 위상 및 권한 확대를 위해 힘을 합쳐야 한다’고 광역의회 의원들에게 호소하였고, 시·도의회 교섭단체 대표들도 공감을 표시하면서 이날 모임이 성사됐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15 22:17: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