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도담 텃밭(사진=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광주)=박찬분 기자]광주시는 시민들이 안전한 먹거리를 직접 기르고 건강한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공영도시농업농장인 도담 텃밭분양자를 모집한다.


도담 텃밭남한산성면 하번천리 3-2 일대에 위치해 팔당호의 아름다운 전망을 품고 있어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삶의 활력과 치유의 공간을 제공, 시민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도담 텃밭은 우선선정(국가유공자, 고령자, 장애인, 다자녀, 다문화) 80구좌, 일반선정 100구좌 등 총 180구좌를 분양한다.


신청 대상은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우선선정은 오는 21일부터 접수를 시작하고 일반선정은 216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한다.


분양 희망자들은 광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시민은 현장 사전교육을 이수하고 분양료 1만원을 납부 한 후 4월 중순부터 이용할 수 있다.


기홍도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텃밭 이용으로 수확의 기쁨과 농업 농촌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시민들이 공영도시농업농장 도담 텃밭에서 자연과 교감하고 힐링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말했다.


한편, 텃밭 분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과 도시농업팀(760-2248)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29 22:33: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