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남양주보건소에서는 지난 1일 행복한 엄마와 건강한 아기를 위해 임산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엄마와 아기의 건강하고 행복한 만남을 위한 아기튼튼 행복 출산준비교실운영을 시작했다.

 

출산준비교실은 임신 28주 이상 된 임산부를 대상으로 건강한 아이를 위한 태교법, 엄마젖먹이기 성공프로젝트, 임신 중 영양섭취, 산후우울증 건강관리, 예비엄마를 위한 구강건강관리수업 등 다양하고 알찬 주제로 4주간 교육과정으로 마련되었다. 이를 통해 임산부의 임신에 따른 신체 변화와 출산 준비 스트레스 등을 극복하여 행복한 엄마, 건강한 아기 출산을 준비할 수 있게 한다.

 

강의는 출산 교육 전문 강사가 진행하며 강의 수업, 체조 동작 수업, 음악과 함께하는 동영상 수업 등 다양한 콘텐츠를 풍성하고 재미있게 구성하여 임산부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남양주보건소는 매주 금요일마다 임산부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하는 한편, 워킹맘&아빠를 위한 주말 프로그램도 열 계획으로 토요일에는 예비 아빠를 위한 주말 아빠코칭교실, 부행복출산교실을 준비하여 예비 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예약 : 590-8125)

 

또한 남양주보건소(소장 정태식)은 임산부들을 위해 임산부 등록 및 산모 건강관리를 위해 엽산제 · 철분제 지급, 소득 기준에 따른 미숙아 · 선천성이상아 의료비 지원,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산모 신생아 도우미 지원, 청각 쿠폰 지원 등 건강하고 준비된 출산장려 시책을 통해 지역사회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4 13:58: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