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 1인창조기업 비지니스센터 주관 "액쇼", 1인기업 사업화에 큰 성과
  • 기사등록 2017-09-04 10:05:06
  • 기사수정 2017-09-04 14:59:42
기사수정



의왕시를 비롯한 경인강원지역 1인 창조기업과 프라이머, 로아인벤션랩, 빅뱅엔젤스, 515(구 요즈마액셀러레이터), 벤처스퀘어 등 국내 주요 민간액셀러레이터가 지난 28‘20171인 창조기업 액셀러리에터 쇼케이스’("액쇼")에서 특별한 만남을 가졌다.

1인 창조기업의 성공적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 행사는 의왕시 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공동 주관으로 이루어 졌다.




‘Go To Next Level을 주제로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진행된 이 행사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안양창조산업진흥원,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 3D프린터특화형1인창조, 한국나노기술원, 경기도일자리재단, 춘천시 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 강릉과학산업진흥원, )한국소호진흥협회(인천지회), 계원예술대학교 등 참가기업 대표 및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번 액쇼에는 경인·강원지역 1인 창조기업 12개 센터(43개팀)가 도전하여 1차에서 21개 팀이 선정되고, 8월 한 달간 투자용 사업계획서 작성과 피칭준비를 통해 최종 7개 팀이 선정됐다.

액쇼에 최종 선발된 7개 팀(시그봇, 플레이코드, ()엠비즈플래닛, ()위즈덤라이트코리아, ()누리바이오, 스마트웰니스, ()파이온텍헬스케어)은 이날 액셀러레이터 앞에서 그동안 준비해 온 비즈니스 모델과 기업 성장 가능성에 대한 피칭을 박진감 있게 진행했으며, 발표기업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진솔하고 가감없는 발언이 이어졌다.




액셀러레이터와 투자유치의 이해세미나를 진행했던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는공공분야의 창업지원 기관과 민간분야의 강점을 살려 스타트업을 지원하게 된다면, 충분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1인 창조기업들의 선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상(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에 신재광 대표(스마트웰니스)에게 돌아갔으며, 우수상(창업진흥원장상,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상)에는 이병무 대표(엠비즈플래닛), 남영현 대표(누리바이오), 이근환 대표(위즈덤라이트코리아)가 수상했다.




이번 액쇼에서 우수상을 받은 의왕시 1인 창조기업 ()엠비즈플래닛(텍스리펀 플랫폼) 이병무 대표는“1인 창조기업들 대부분이 투자에 대한 생각만 있을 뿐, 구체적인 방향성을 잡기 어려웠는데, 이번 액쇼를 계기로 투자가능성 있는 기업으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명재 기업지원과장은이번 액쇼를 통해 1인 창조기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1인 창조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4 10:05: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