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20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    최우수기관상   전수식 /김상돈 의왕시장, 김지윤 건강증진과장, 김말숙 치매안심센터팀장(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의왕시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2월 경기도에서 비대면으로 개최한‘2020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에서 지역사회 자원연계 부문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가 시군 치매관리사업 운영 우수기관 및 기여자를 격려하고 우수사례 확산을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의왕시는 지역사회 민관 기관과의 적극적이고 유기적인 협력을 인정받아 지난 9월 보건복지부 치매우수프로그램 우수기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경기도 최우수기관상까지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기억마루 치매카페 가스안심콕 설치 아름채사랑채 기억짱짱교실 우리동네 기억력검진의 날 기억꾸러미 등 의왕시 관내 유관기관과 적극적인 업무협력으로 치매관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재복 보건소장은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한 치매관리사업의 확대로 어려운 시기에 시민들의 치매에 대한 부담이 조금이나마 경감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의왕시민에게 좀 더 다양한 치매관리서비스가 확대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07 11:10: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