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지역 아동의 올바른 건강관리에 앞장 - - 일산동구보건소, 관내 미취학 아동 대상 ‘새싹이 건강교실’ 큰 호응
  • 기사등록 2017-09-04 09:49:03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역 아동의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을 형성함으로써 평생 건강의 기반을 다지고 아동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일산동구보건소는 관내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새싹이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올 한 해 일산동구 관내 40여 개소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3,000여 명이 참여할 만큼 호응이 높다.

 

교육은 편식예방교육 골고루 먹기키크기 체조 튼튼쑥쑥아토피 예방교육 손씻기 뷰박스 체험 교육 올바른 칫솔질 교육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 위주로 흥미롭게 진행된다.

 

새싹이 건강교실은 오는 11월까지 매주 월, 목요일 오전 10시 일산동구보건소와 고양시민건강센터·중산에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일산동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75-412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8월 한 달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방학맞이 지역아동센터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지역아동센터 건강교실은 취약아동들의 보호·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로 의사 및 간호사, 영양사가 직접 방문해 아동의 건강관리 및 건강생활실천을 돕는 사업으로 보다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방학 기간을 활용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건강교실에서는 구강검진 불소겔도포 간 기능, 빈혈 등 혈액검사 체성분 검사를 실시했다. 이외에도 감염병 예방 손 씻기 체험 등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을 위한 지도를 병행했다.

 

올해는 덕양구 관내 14개 지역아동센터 중 13개소 300여 명의 아동이 참여했으며 남은 1개소는 오는 12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검진결과는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각 가정으로 통보함으로써 가정에서도 지속적으로 건강관리가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복지시설, 경로당 등 의료취약지역 방문사업을 포함한 대상에 따른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며 시민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4 09:49: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