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2일 코로나19 2.5단계 및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 연장에 관한 사항을 긴급공지하고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정부)=이윤기 기자]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2일 코로나19 2.5단계 및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 연장에 따른 긴급공지를 통해 시민여러분의 협조를 당부하고 새해 시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최근 3주간 전국 일일 환자수는 평균 1천여명 내외로 감염 확산세는 정체된 양상을 보이고 있으나 뚜렷한 감소세를 보이지 않는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어 정부는 오늘 오전 지난해 1224일부터 시행중인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을 포함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13일 종료됨에 따라 140시부터 11724시까지 2주간 연장하였습니다.


이번 조치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 더하여 5명부터 사적 모임과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5명 이상 예약 및 동반 입장이 금지됩니다.


또한, 실외 겨울철 스포츠 시설(스키장, 빙상장, 눈썰매장)21~익일 05시까지 운영이 중단되고 수용인원의 1/3로 운영이 제한되며 밀폐형 야외 스크린골프장은 집합 금지되며 학원·교습소는 원칙적으로 집합 금지하되 동시간대 교습 인원 9인 이하인 학원·교습소는 운영이 허용됩니다.


숙박시설은 객실의 2/3 이내로 예약이 제한되며 객실 내 정원 초과 인원 수용이 금지됩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날 긴급공지를 통해 시민여러분께서는 이번 정부의 방역조치는 환자 발생을 확실한 감소세로 반전시키고 유행 규모를 최대한 축소하여 1월 동안 환자 발생을 줄여 상황을 안정화시키며 2월부터 예방접종 단계로 진행하기 위함임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며 신축년 새해 코로나19가 조기에 극복되어 시민여러분께서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되길 바라며 금년 한 해에도 시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02 18:14: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