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일영로에 설치된 자전거 전용도로 (사진=고양시 제공)


[경기뉴스탑(고양)=이윤기 기자]고양시는 지축동에서 오금동을 잇는 일영로(지방도 371호선)에 자전거 전용도로를 지난 24일 설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자전거 전용도로가 설치된 구간은 고양시 지방하천인 창릉천과 오금천을 이어주는 자전거도로로 고양과 파주, 양주를 연결하는 주요 지선이다.

 

지난 6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년 자전거도로 사고위험지역 안전개선공모 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시는 지난 2달간 800m에 이르는 구간에 양방향 자전거 전용도로 설치 사업을 시행했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자전거 이용객을 위한 시설물(자전거도로 포장 안전펜스 등 안전시설물 자전거 전용 신호등 등)을 설치해 사고 위험을 낮췄다. 안전하고 편안한 자전거도로를 조성한 것은 물론 지속적인 불법 주정차 구간의 해소 등 도시 미관까지 개선함으로써 주변 상인들과 자전거 이용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 도로정책과 관계자는 앞으로 자전거 사고위험 다발지역을 적극 발굴해 도로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시민들이 자전거로 고양시의 숨겨진 관광지와 자연 쉼터 등에 안전하고 즐겁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는 이번 달 발표된, 경기도 주관 ‘2020년 자전거 이용 활성화 정책 시·군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도 거뒀다.


시는 올해 자전거 번호 표지판의 안정적인 정착’, ‘자전거 전용도로 확충 및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활동등을 전개해 좋은 점수를 받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29 10:27: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