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복지정책수업 개최 - 안양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복지체계 위해 합심
  • 기사등록 2017-07-06 17:29:20
기사수정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필운 시장, 민간공동위원장 정변규)는 수리장애인복지관에서 지난 4~5 이틀간 지역의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공무원, 시민 90여명과 함께 복지정책 수립의 기반을 함께 마련해 가는 수업을 진행했다.

전문 교수들의 교육에 앞서 담당 공무원이 안양형 복지모델을 시민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해 안양시 복지의 현 위치와 추구하는 방향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추후 진행될 복지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안양대학교 이현숙 교수와 서울사회복지대학원 유해숙 교수가 사회복지의 의미와 복지국가의 개념을 확립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이상이 일상이 되도록 상상하라 주제를 바탕으로 시민들이 안양지역 복지에 대한 다양한 의견(상상)을 제안하고, 안양시의 복지정책으로 수립되어 실천(일상) 될 수 있도록 토론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안양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시민들을 위한 복지체계가 구축되었으면 한다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안양시 복지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함께해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06 17:29: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