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정부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의정부)=이윤기 기자] 의정부시1211일 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한‘2020년 한국색채대상에서 그린(GREEN)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색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공모전으로 국내 색채문화의 발전과 색채산업 전문성 제고를 위하여 매년 경관공간제품패션시각영상정보매체문화컨텐츠색채연구색채기술색채공로 등 11개 부문에서 색채 관련 우수사례를 선정해 한국색채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 18회째를 맞이한 본 대회의 시상식에서는 총 11개의 디자인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하였으며, 의정부시는의정부시 공공안내사인 표준디자인을 출품해 경관환경 부문에서 우수 색채계획으로 인정받아 그린(GREEN)상을 받았다.

 

시는 그동안 각양각색으로 설치된 공공안내사인을 개선하기 위해 2019년 의정부시 공공안내사인 표준디자인 용역을 수립하였으며, 관내 공공시설 내 설치되는 안내사인에 서체, 색채, 표기방법 등에 대한 디자인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김장호 건축디자인과장은 전문 설계사 및 지자체가 다수 참가한 한국색채대상에서 당당히 그린(GREEN)상을 수상하여 디자인에 대한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공공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개발적용함으로써 우리시의 도시미관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21 13:43: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