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남양주시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진행한‘WE대한약속 챌린지에 전직원이 동참하며 청렴의지를 다졌다.(사진=남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남양주)=이윤기 기자]남양주시는 지난 한 달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진행한‘WE대한약속 챌린지에 전직원이 동참하며 청렴의지를 다졌다고 18일 밝혔다.

 

‘WE대한약속챌린지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제19차 국제반부패회의(IACC) 개최를 계기로 전 세계인과 청렴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하는 온라인 청렴 캠페인이다.

 

시는 지난달 20일 조광한 남양주시장의 참여로 챌린지를 시작하였으며 이후 박신환 부시장과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전직원이 자발적으로 챌린지에 참여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남양주시는 정의로운 사회를 위해 반칙과 특권을 없애고,‘진실, 신뢰, 투명성의 가치를 바탕으로 새로운 청렴 전략을 수립하고 시민과 함께 실천하는 것에 앞장서겠다.”남양주시의 모든 공직자는 부패를 반대하고 청렴을 약속합니다.”라고 청렴의지를 적극 표명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2020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기초자치단체() 중 최고등급인‘2등급을 획득했으며, 2021년에는더욱 공정한 남양주를 위해, 청렴 ON’이라는 청렴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청렴도 최상위 도시 구축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청렴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18 19:13: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