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국립생태원,‘생태정보 공유협약’ 체결 .. 수(水) 생태계 정보 시민과 공유
  • 기사등록 2020-12-18 10:54:16
기사수정



박인규 국립생태원(왼쪽부터) 본부장, 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이 서면으로 협약을 체결하고 각자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18일 국립생태원과 서면으로 생태정보 공유·활용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수원시 수생태계 정보 공공데이터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는 지난 16년 동안 축적한 수원시의 수생태계 정보를 국립생태원에 제공하고, 국립생태원은 받은 정보를 공공데이터로 전산화해 생태정보포털시스템 에코뱅크에 게시한다.

 

에코뱅크는 전국자연환경조사, 생태계정밀조사, 생태·자연도 등 국립생태원이 조사·연구한 생태정보와 국내외 생태계 관련 정보를 통합해 체계화 한 시스템이다.

 

시민들은 내년 3월부터 에코뱅크 홈페이지(https://www.nie-ecobank.kr) 또는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홈페이지(https://sscf2016.or.kr)에서 관련 정보를 검색하면 수원시에 서식하는 생물 등 연구자료를 웹 지도로 확인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

 

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시민들이 수원시의 생태 정보를 쉽게 열람하고, 연구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수원시 수생태계정보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물환경센터(031-280-6372)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18 10:54: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