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천시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831일 부발 청소년문화의집, 주라 쉼터와 2017[삼니웃] 공모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91일 밝혔다.

 

협의체에서 추진하는 공모사업은 경기도 공동모금회 예산 지원 사업인 장애청소년 사회적응 프로그램으로 금년 99일부터 1028일까지 두 달 간 격주로 진행된다.

 

본 사업은 부발읍 관내 11 ~ 19세 장애, 비장애 청소년 각 8명이 짝을 이루어 영화관람, 자전거 하이킹, 쿠키 만들기 등 프로그램을 함께 하면서 장애 청소년에게는 사회 적응력과 자립심을 심어주고, 비장애 학생에게는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과 장애 인식 개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의체는 관내 복지 자원으로 청소년과 장애 분야에 풍부한 노하우를 갖고 있는 부발 청소년문화의집과 주라 쉼터의 인적, 물적 지원을 통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인 사업 진행을 기대하고 있다.

 

김영준 부발읍장은 본 협약은 공모사업 추진을 통해 협의체가 사업 주체로써 지역 내 복지 자원을 발굴활용하여 민관협력을 이끌어 낸 사례로 협의체 운영 목적에도 가장 부합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부발읍민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적극 힘써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1 15:28: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