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포츠도시 고양’, 스포츠에 대한 다양한 자료 묶어 소책자 발간
  • 기사등록 2017-07-06 11:41:19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가 지난 3일 지자체의 새로운 스포츠정책 모델을 제시하며 전국 최고의 스포츠 도시로 주목받게 된 배경과 그동안의 활동, 크고 작은 스포츠이벤트 개최 실적을 담은 소책자를 발간했다. 59페이지, 비매품.

 

지난 2010년 이후 최근까지 고양시의 다양한 스포츠 활동이 망라 된 게 특징으로 제11회 대한민국스포츠산업대상 대통령상 수상을 기념해 지난해 발간한 고양시, 스포츠산업 육성의 중심증보판이다.

 

이 책자에는 그동안 고양시가 개최하거나 유치한 크고 작은 스포츠이벤트에서 부터 지자체 최초로 지난 3월 런칭, 벤치마킹이 이어지는 스포츠통합브랜드 ‘SC Goyang’에 대한 의미와 다양한 활용 스포츠융복합산업 육성 연고팀 활성화 및 지역스포츠산업 육성 시설확충 및 활성화 등이 총망라돼 있다.

특히 제도개선 및 각종 위원회의 활동 상황, 고양시 스포츠 관련 조직 및 인력에 대한 내용 등이 들어 있어 행사의 내용 뿐 아니라 행정적인 뒷받침까지 알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고양시가 증보판을 발간하게 된 것은 지역민들의 스포츠 활동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면서 지자체 최초로 시행하는 다양한 사업에 대한 정리와 계획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서다.

 

김치영 체육진흥과장은 고양시 스포츠의 활동내용이 잘정리된 이 책을 통해 그동안 고양시의 스포츠에 대해 잠깐이나마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발간은 더 발전적인 실행계획이 나오도록 하기위한 정리작업의 일환이다고 말했다.

 

고양시는 향후 스포츠를 통한 특화된 도시이미지, 산업과 연결시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로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최고의 스포츠도시, 스포츠산업도시를 꿈꾼다.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시가 10년도 안 된 짧은 기간 동안 숨 가쁘게 추진해온 다양한 스포츠 진흥 및 스포츠산업 관련 사업은 전국 최초이거나 새로운 시도로 주목을 받았던 것이 사실이다면서 스포츠는 단순한 신체활동이 아니라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21세기에 주목받는 신성장산업 중 하나로 적극 육성할 것이다고 말했다.

 

 

<</span>사진있음_ 설명있음>

1. 고양시가 지난 73일 발간한 고양시 스포츠산업 육성의 중심소책자.

2. 지난 3월 런칭한 지자체 최초의 스포츠통합 브랜드 SC Goyang

3,4. 고양시에서 열렸던 크고 작은 스포츠이벤트. 사진은 지난 514일 열린 한국과 세네갈의 U20월드컵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06 11:41: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