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길,고양 문화유산 이야기' 표지(사진=고양시 제공)


[경기뉴스탑(고양)=이윤기 기자]고양시는 고양의 길과 문화유산 이야기를 정리, 기록한 책자 , 고양 문화유산 이야기를 지난 4일 발간했다.

 

이번 , 고양 문화유산 이야기책자는 길을 걷다가 주변에서 흔히 만나는 고양시의 문화유산이 얼마나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고 소중한 가치를 품고 있는지 보여준다.

 

고양 옛길과 문화유산이야기’, ‘고양의 새로운 문화재 이야기’, ‘사라져가는 것들, 놓치지 말아야 할 길등 총 3편으로 이뤄진 책자에는 고양 북한산성을 비롯해 서오릉, 고양 강매석교, 일산호수공원 등 총 20곳의 유적지와 관광명소가 친근한 로 수록되어 있다.

특히, 지난 1년간의 기획과 자료 수집으로 완성된 이번 , 고양 문화유산 이야기는 고양시 문화재와 관광명소 이야기를 현장에서 바라보듯 생동감 있게 소개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고양시 문화유산관광과에 근무 중인 정동일 역사문화재 전문가와 김수현 학예연구사, 오보하 관광전문가 등 세 사람이 각자의 전문 분야에 초점을 맞춰 해설하는 33색의 이야기가 흥미와 재미를 더한다.

 

그간의 답사 에피소드를 가미한 고양 옛길과 문화유산 이야기편에서는, 문화재 전문가만이 알 수 있는 감성 넘치는 이야기가 답사형식으로 전개된다.

고양의 새로운 문화재이야기편은 북한산이 품은 고양의 문화재 북한승도절목고양삼천사지대지국사탑비’, 행주산성 역사누리길에서 만날 수 있는 문화재 행주수위관측소고양 강매석교등을 조명한다.

 

그리고 변하지 않는 것들, 놓치지 말아야할 길편에서는 정겹고 추억이 가득한 우리 곁의 일산시장, 일산호수공원 등을 매력적인 고양시 대표 관광명소로 소개한다.

 

260쪽으로 이뤄진 , 고양 문화유산 이야기책자에는 현장감 있는 설명과 생생한 사진, 자세한 약도까지 포함되어 있어 고양시민에게 문화유산 길라잡이 자료가 되는 것은 물론 전국의 도보 관광객들에게는 내 손 안의 관광 안내서로 역할하리라 기대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문화유산은 대화를 청하는 이들에게만 그 소중한 가치를 들려준다는 말이 있다. 이 책은 우리 고양시가 가진 멋진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의 가치를 다시 돌아보게 하고 또 독자들과 함께 길을 걸으며 행복한 대화를 나누고 싶게 만든다.”, “이 책을 접하는 모든 분들이 고양시를 방문하셔서 고양의 문화유산과 길에 흠뻑 취하시고 고양시를 사랑하는 한 분, 한 분이 되시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고양시는 , 고양 문화유산 이야기책자를 고양관광정보센터와 고양시 도서관 및 학교 등에 무료로 배부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07 09:13: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