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포시, 민관협치 최우수 부서 선정 .. 여성가족과‧청소년청년정책과‧군포2동 ‘영예’
  • 기사등록 2020-12-02 11:13:17
기사수정



 군포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는 122일 올해 민관협치 최우수 부서에 여성가족과와 청소년청년정책과, 군포2동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여성가족과는 군포시 가족센터 건립과 관련한 주민들의 민원제기를 소통을 통해 풀어나간 점과,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참여위원회에 아동들을 참여시키는 등 아동들의 시정참여 계기를 만든 점이 인정받았다.

 

청소년청년정책과는 시민 평생학습 네트워크사업을 운영하는 등 유기적인 민관 평생학습 시스템을 구축하고, 대학과의 평생교육 협력사업인 군포시 네트워크 캠퍼스를 통해 시민 누구나 대학수준의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군포2동은 민선7기 공약인 군포2동 주민센터 이전 사업의 변경과 관련해 주민설명회 등 소통으로 접근했으며, 코로나19와 관련한 주민불안 해소와 방역태세 강화를 위해 자율방역단을 구성했다.

 

이와 함께 우수상을 받은 수리동은 주민역량 강화를 위한 협치교육을 추진하고, 주민투표 등 주민총회를 통해 성숙한 협치문화를 확산시켰다.

 

군포시 관계자는 민선7기 출범 이후 민관협치에 대한 첫 번째 평가를 통해 행정의 생산성과 적극적인 업무추진 양상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민관협치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정책감사실(031-390-085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02 11:13: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