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군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선물 꾸러미에 들어있는 달력(사진=연천군 제공)

[경기뉴스탑(연천)=이윤기 기자] 연천군 군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용만, 안동식)는 홀로 사는 어르신 중 11, 12월 생신 도래자 10가구를 선정하여 1130일 생신 선물 꾸러미와 2021년 복지 달력을 전달하였다.

2020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 사업으로 선정된 홀로 사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은 애초 위원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사업으로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 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어르신에게 유선으로 생신 축하 및 안부 인사를 하며 비대면으로 미역, 당면, 부침가루 등을 담은 생신 선물 꾸러미를 지원하는 것으로 대체되었다.

또한, 2021년 복지 달력 500부를 제작하여 복지 사각지대 및 저소득 취약계층 발굴에 활용할 예정이다. 복지 달력은 위기 상황 시 손쉽게 연락처를 찾을 수 있도록 행정복지센터 및 관내 유관 기관 연락처를 담았으며, 매월 정부양곡 배송일, 생계급여, 기초연금 지급 일자가 기재 되어 있다.

안동식 민간위원장은 자녀가 없거나, 자녀가 있어도 가족이 해체되어 쓸쓸히 홀로 생활하고 있는 어르신에게 생신 선물 꾸러미와 복지 달력을 제공하여 안부 확인을 하며 마음의 위안을 줄 수 있어서 기쁘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01 14:29: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