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포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김포)=김유 지 기자]김포시가 경기도 시군종합평가에서 장려상을 받아 인센티브 1억 원과 기관 표창을 받는다.

 

2018년과 2019년에 이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이다.

 

시군종합평가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인구수에 따라 3그룹으로 구분해 평가하며 정부와 경기도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국민이 주인인 정부 더불어 잘사는 경제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 도정 주요시책 등 ‘5대 주요정책분야93개 지표로 전년도 평가 결과 30%와 올해 평가 결과 70%를 반영해 산출되는 시군의 종합적 행정역량을 평가한다.

 

시는 행정 전 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일자리 규제 복지 산림환경 분야 등 정부정책에 대한 중점과제 지표에서 높이 평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년여 동안 국소장 책임관제 운영, 평가 체계에 대한 선제적 분석, 부진지표에 대한 원인 분석 및 컨설팅, 매월 담당자의 1:1 실적보고회 개최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시는 밝혔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이번 수상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전 직원이 합심해 행정혁신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시정성과가 시민행복과 김포의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25 20:12: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