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정부시 공직자 정책연구단 '2020년도 혁신 제안 경연대회'(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정부)=이윤기 기자] 의정부시는 11206기 공직자정책연구단 2020년도 혁신 제안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공직자의 참신하고 독창적인 제안을 장려하고 정책 개발을 통한 창의행정의 구현을 위해 2010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정책연구단은 시정 발전을 위해 지금까지 51개의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했으며, 올해 35개 팀 31명이 새롭게 위촉된 후 자료 수집, 보고서 작성,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본격적인 연구 활동을 수행했다.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6기 정책연구단원들은 연구 활동을 수행하기 어려웠음에도 의정부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주제에 관하여 토론하고 행정혁신위원회의 자문을 통해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했으며, 연구과제 경연대회를 통해 그동안의 땀과 노력이 결실을 보게 되었다.

 

보고회에 참석한 팀은 오행일통, 언니들, 의정부클라쓰, 윱하, 오지라퍼 5개 팀이며 각자의 연구 활동에 대한 자부심과 의욕을 가지고 발표를 이어갔다.

 

최종 심사결과, 오지라퍼팀의 연구과제인의정부시 소하천 개발이 최우수상을, 의정부클라쓰팀의 연구과제인유니버설 디자인 공원 조성이 우수상을, 윱하팀의스마트정류장 구축과 오행일통의 숙의기반 주민참여제도 도입이 각각 장려상으로 선정됐다.

 

황범순 의정부시 부시장은 공무원으로 구성된 공부하는 소모임 문화를 앞으로도 적극 육성하고 코로나-19시대 비대면 환경에서도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연구결과가 시정에 접목되어 의정부시의 성과로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25 17:56: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