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동두천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동두천시보건소(소장 이승찬)는 현재 생후 6개월에서 18세 어린이, 임신부, 62세 이상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및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동두천시보건소는 연례적으로 11월부터 12월까지가 인플루엔자 유행시기로,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와 더불어 인플루엔자 같은 호흡기 감염병 등 여러 위험요인이 겹치고 있는 상황이라, 빠른 시일 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독려하고 있다.


인플루엔자 백신은 접종 후 약 2~4주 후에 방어항체가 형성되고,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평균 6개월가량 면역효과가 지속된다.


접종은 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 지정 위탁의료기관 어디에서나 가능하며, 예방접종 지정 위탁의료기관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안전한 접종을 위하여, 건강상태가 좋은 날에 평소 다니는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접종하고, 접종 당일은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쉬며, 접종 후 2~3일은 몸 상태를 주의 깊게 살펴야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동두천시보건소 예방접종실(860-3393/3396)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24 14:0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