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최고령 무용수 권희안 어르신, 어르신 문화예술경연대회 우수상 상금 받아 이웃돕기 성금 기탁
  • 기사등록 2020-11-19 12:35:33
기사수정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최고령 무용수, 어르신 문화예술경연대회 우수상 상금 기부(사진=동두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동두천시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최고령 베테랑 무용수 권희안(, 91) 어르신의 훈훈한 선행이 있어 장안의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인 권희안 어르신은 지난 1028일 수원시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렸던 어르신 문화예술 경연대회(9988톡톡쇼)에 참가하여, 전통 한국무용 3(교관무, 강원도아리랑, 꽃연가) 작품을 선보이며, 이날 참가한 76개 팀 중 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참가팀들과 열띤 경연을 펼쳐 입상한 것도 놀랍지만, 본인이 받은 상금 50만원을 코로나19로 인해 소외되고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동두천시 노인복지관에 선뜻 기부했다.


권희안 어르신은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나의 꿈을 이룰 수 있어 좋았고, 동시대를 살아가는 나의 동료들이 나이를 핑계로 꿈을 포기하지 말고,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강창운 관장은 앞으로도 어르신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전달받은 후원금은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하여, 취약계층의 어르신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에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19 12:35: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