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왕역 에스컬레이터 현장점검(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와 한국철도공사는 일일 평균 2만여 명이 이용하는 의왕역에 장애인과 노약자 및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사업비 29억원을 투입해 내부 상하행선 승강장에 4, 의왕역 광장에서 매표소 방향으로 4대 등 총 8대의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완료했다.

 

에스컬레이터 설치 사업비는 의왕시와 한국철공사가 절반씩 부담하였으며, 에스컬레이터 설치공사는 20199월 착공하여 지난 6월에 내부 상하행선 승강장에 4대의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하여 운행중이며, 의왕역 광장에서 매표소 방향의 4대를 지난달 30일 설치완료함에 따라 모든 공사가 마무리되었다.

 

이달 중 외부 에스컬레이터의 사용승인 및 최종점검이 완료되면 의왕역의 에스컬레이터 8대가 모두 운영되어, 그동안 의왕역 이용시 불편을 느꼈던 노약자, 장애인 등 모든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전철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18일 의왕역 에스컬레이터 개통 전 관계공무원을 비롯해 의왕역장, 시공사와 함께 에스컬레이터 시승 및 시설점검을 실시하며,“의왕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18 18:31: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