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산시 고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종민)는 지난 3일 관내 시립단원어린이집(원장 유정숙) 유아 14명을 초청하여 행정복지센터 시설과 업무현황,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견학 및 체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견학은 어린이들이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는 일이 가장 궁금하다는 설문조사 의견을 반영해 마련됐다.

 

어린이들은 민원실을 방문해 공무원들이 민원서류를 발급하는 모습을 살펴보고, 사회복지에서 하는 일에 대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을 들었다. 또한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운영실을 찾아 어른들이 정보화교육, 댄스교실에 참여하는 모습을 견학했다.

 

특히 난타교실에서는 매주 난타를 배우는 어르신들과 함께 음악에 맞춰 함성을 지르며 북을 두드리는 체험을 했다. 난타를 처음 접해보는 어린이들이었지만 신나는 리듬과 비트에 자연스럽게 어르신들과 어울리며 신나는 시간을 가졌다.

 

유정숙 원장은 행정복지센터 협조 덕분에 아이들이 평소 궁금했던 것에 대해 보고 들을 수 있었고 행정복지센터에서 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이종민 고잔동장은 오늘 견학을 통해 어린이들이 지역사회 행정기관에 대해 이해하는 기회가 되고, 나아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06 10:55: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