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가평군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매년 9월 첫 주)을 맞아 96일까지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캠페인은 1일 군청을 시작으로 2일 청평시장, 3일 가평역 및 터미널, 4일 가평경찰서, 5일 설악 LPG기공식장, 6일 읍면 상가 등에 현장 홍보관을 설치해 혈압, 혈당을 측정하고 그 결과에 따른 개인별 상담을 실시한다.

 

또 음주, 흡연 등 영역별 건강상담과 뇌졸중, 심근경색 조기증상 및 대처방법 등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의 심각성과 중요성을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캠페인에서는 심뇌혈관질환을 발생시키는 나쁜 생활습관을 개선토록 하는 건강퀴즈이벤트 시간도 마련돼 추첨을 통해 가평사랑상품권 및 건강관련 상품 등을 제공한다.

 

보건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수행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지속적인 건강상담 및 교육을 통해 질환 예방과 합병증을 줄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건강한 혈관관리를 위해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제대로 파악하고 올바른 건강수칙을 실천토록 하는 캠페인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8-31 10:26: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