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교정시설 기관 실무자와 간담회에서 서경보 복지여성국장이 발언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 수원시가 교정시설과 협력해 저소득층 출소자의 안정적인 사회복귀를 지원한다.

 

수원시는 1029일 수원시청 의회세미나실에서 수원구치소·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수원보호관찰소 등 교정시설 실무자와 간담회를 열고, 효율적인 출소자 긴급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수원시와 교정시설들은 출소자 중 저소득 위기가구를 발굴·지원하는 데 협력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출소자에게는 긴급지원 생계비 등을 지원해 안정적인 사회복귀를 돕기로 했다.

 

수원구치소·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수원보호관찰소는 출소자에게 긴급지원 대상 여부와 지원기준 관련 내용을 사전에 안내하고, 출소자가 거주하는 동 행정복지센터는 긴급지원 대상자 상담·현장조사·사후조사·사례관리 등을 담당한다.

 

수원시 복지협력과는 긴급지원대상자 적정성·연장을 심의하고, 생계비·주거비 등 지원을 결정한다.

 

2020년 수원시 긴급지원 위기 사유 중 출소로 인한 지원은 전체 긴급지원의 10.9%(202010월 기준)에 이른다.

 

수원시 관계자는 교정시설과 긴밀한 협력으로 긴급지원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어려움을 겪는 출소자가 적절한 지원을 받고,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관별 역할

추 진 기 관

추 진 내 용

수원구치소,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수원보호관찰소

출소자 긴급지원 대상 및 지원기준관련 사전안내

해당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긴급지원 대상자 상담 및 신청

긴급지원대상자 현장조사 및 책정요청

사후조사 및 사례관리

시청 복지협력과

(휴먼복지팀)

1회 긴급지원심의위원회 개최를 통한

긴급지원대상자 적정성 및 연장 심의

신청서류 검토, 지원결정지급(생계비, 주거비 등)

사후관리 실태 점검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30 10:06: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