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포시가 공직자 및 산하기관 관계자 등 약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고충(특이)민원 응대요령 및 해결방안 직무교육을 지난 29일 평생학습센터에서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인구증가와 각종 개발 등으로 점점 증가하는 각종 고충(특이)민원의 효율적 대처와 해결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이용범 조사관을 초청하여 이루어 졌으며, 고충민원의 특성을 이해하고 때로는 비이성적인 불만, 욕설 등의 방법으로 제기되는 고질, 반복, 특이민원의 효율적 대응방법 모색을 위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전문 상담기법 및 민원처리 노하우를 전달공유하는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강사로 나선 이용범 조사관은 특히, 민원응대와 관련해서는 공감경청 등을 통해 민원인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하고 내 가족의 일인 것처럼 적극적인 자세로 임했을 때 아무리 고질민원이더라도 민원인이 감동하고 결국 민원이 해결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음을 강조했다.

 

김포시 감사관(유재옥)은 이번 직무교육을 통해 점차 증가하고 다양화되는 고충(특이)민원의 효율적 대처 및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되어 민원처리와 관련하여 담당 공무원의 고충이 완화되고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8-30 14:32: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