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터뷰] 박근철 경기도의회 후반기 민주당 대표의원
  • 기사등록 2020-06-17 18:51:54
  • 기사수정 2020-09-11 23:59:51
기사수정





박근철 경기도의회 후반기 민주당 대표의원9사진=장동근 기자)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6일 경기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임시 총회를 열고제10대 후반기를 이끌어 갈 대표의원으로 '소통과 혁신, 실천과 섬김의 리더십'을 내건 박근철 의원(의왕1)을 선출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의 일성은 일하는 의회였다.

박 의원은 17일 도의회 안전행정위원장실에서 가진 경기뉴스탑"과 가진 인터뷰에서 도의회 민주당 132명 의원들이 열심히 일 할 수 있는 울타리가 되겠다면서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의원 의정활동지원단'을 구성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의원들이 정책보좌관도 없이 이리 뛰고 저리 뛰면서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서 일해야 하는 현실이 안타깝다면서 "의원들의 의정 활동을 도와 줄 수 있는 의정활동지원단을 꾸려 의원들의 입법 활동을 지원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의정활동지원단은 분야별로 전문성을 갖춘 공무원으로 구성되는 게 좋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이어 "의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혁신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도의회가 나가야 할 방향과 좌표에 대해 논의 하겠다이 혁신특별위원회에서 광교시대를 조명하고 11대 의회를 대비하는 폭넓은 정책 구상이 이루어 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소통하는 정치도 떠올렸다. "1360만 도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우려 의원과 도민, 의원과 의원이 상호 교감하면서 소통하는 정치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염종현 전반기 대표의 의지를 이어받아 화합하는 정치를 실천 하겠다"경기도의회가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광역의회로 거듭 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후반기에는 조례심사소위원회를 구성해 상임위 중심의 입법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대표단 조직을 혁신적으로 개편해 일하는 정당, 정책으로 승부하는 정당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17 18:51: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