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청 전경 (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 과천시는 시민이 스스로 마을단위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며, 발전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토론 문화를 정착시키고 의사 소통 촉진자로서 시민역량을 강화하고자 민관협치 퍼실리테이터 양성 기본과정 교육생을 지난 17일부터 33일까지 24명 내외로 모집한다.

 

퍼실리테이터란 그룹의 구성원들이 효과적인 기법과 절차에 따라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상호작용을 촉진하여 목적을 달성하도록 돕는 활동을 능숙하게 해내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과천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하고자 할 경우 이메일(commuins.com) 또는 pc/모바일(http://bit.ly/과천퍼실리테이터양성과정신청)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에 선발된 시민은 318일부터 422일까지 시청 아카데미아실에서 매주 수요일 13:30 ~ 18:30 까지 총 5회에 걸쳐 교육이 진행되며, 협치의 정의 및 퍼실리테이션 기본스킬 등 5개의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출석률 80%이상이면 수료할 수 있다.

본 과정은 민간 퍼실리테이터 자격증 취득시간으로 인정된다.

 

아울러, 8월에는 갈등전환 퍼실리테이터 기본과정 교육을 진행할 예정으로, 토론문화 정착과 갈등관리 해결방안을 시민이 주도하는 시민참여형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지순범 자치행정과장은 민관협치, 갈등전환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교육은 시민참여와 민관협치에 대한 이해 및 시민이 주도하는 토론문화 정착과 의사소통 촉진자로서의 시민 역량을 강화하고자 준비한 교육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20 11:58: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