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원봉사 카페(사랑뜰) ’개소식 .. 최대호 안양시장, “자원봉사 보다 더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길”
  • 기사등록 2020-01-31 08:52:05
기사수정



사랑뜰 개소식(사진=안양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카페사랑뜰개소식이 30일 안양시청사 별관 3층에서 있었다.

 

사랑뜰은 기존의 자원봉사센터 사무실을 리모델링해 꾸며졌다. 로비였던 빈 공간이 사)안양시자원봉사센터 사무공간으로 탈바꿈 했다.

사랑뜰에는 50석의 좌석과 사물함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앞으로 안양시자원봉사센터 소속 봉사자들이 소규모 모임을 통해 관련 정보와 추진성과 등을 교환하는 소통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 자원봉사에 대한 상담과 수요처 연계도 이뤄져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개소식장을 찾은 최대호 안양시장은따뜻하고 살기 좋은 안양이 되는데 애쓰시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폭제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안양시는 카페 개소와 함께 자원봉사자들의 욕구에 발맞춰 자원봉사자들이 상호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서는 자원봉사센터 자문위원 31명에 대한 위촉장이 전달됐다. 이들은 자원봉사센터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 심의와 프로그램 개발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활기를 불어넣게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1-31 08:52: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