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왕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꽃과 나무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부터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을 시작하여 2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지난 21일 제1기 의왕시민정원사 양성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의왕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은 식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실무를 갖추고 좁게는 내 집 정원, 넓게는 지역 내 공원에서 식물관리 등의 봉사활동을 통하여 시민 도시녹화 운동 확산에 참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정원조성 등 5개 과정으로 매주 4시간씩 7개월간 실무교육을 통하여 정원사로서의 소질과 역량을 강화하였고, 4회에 걸친 타 지역 현장학습을 통하여 국내 우수한 정원을 벤치마킹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을 받은 시민 중에는좋은 시민정원사가 되어 지역봉사활동에 동참하고 피어나는 녹색도시, 아름다운 의왕시가 되는데 한 몫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 교육과정으로 조경과 정원, 공원을 쉽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시민들의 자발적인 녹색문화가 일상이 되길 바라며, 특히 올해 10월 의왕시에서 개최되는 제8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활약을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1-21 10:1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