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업싸이클플라자 조성현장=자료사진


[경기뉴스탑=장동근 기자]경기도는 폐자원에 디자인이나 활용성을 더하여 가치가 높은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2019 업사이클 비상(非常)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할 전국 업사이클(Upcycle) 분야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기업 등 8개사를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업사이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총 사업비 5천만 원을 들여 추진하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창업지원 사업이다.


프로젝트 대상자로 선정되면 최대 1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는다. 또한 오는 6월 개관하는 ‘업사이클 플라자’의 시설‧장비 사용료 및 교육 프로그램 참가비 등을 할인받게되며 최우수 참여자 1인에게는 업사이클 플라자의 공동 창업공간인 1인 오피스에 입주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모집분야는 업사이클 소재‧제품 제조업 또는 개발업으로 대상은 업사이클 산업 관련 아이템이나 사업 모델을 갖춘 예비창업자(개인 또는 팀) 및 사업자등록 3년 미만의 초기창업기업 등이다.


도는 1차 서류 검토와 2차 발표평가 등을 통해 예비(초기)창업자의 사업성, 사업 계획 및 전략,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뒤 평가점수에 따라 사업화 자금을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화 자금은 회계‧마케팅 등 컨설팅 비용, 지적재산권 출원‧등록비, 시제품 제작비, 홍보물 기획 및 제작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초기)창업자들은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홈페이지(www.ggupcycle.or.kr)를 통해 온라인참가를 신청한 뒤 제반서류를 이메일(upcycle@gbsa.or.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 게재된 공고문 이나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홈페이지(www.ggupcycle.or.kr)를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담당부서(031-299-790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4-15 07:4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